패션 안경 고르는 방법

패션 안경 고르는 방법

 

 

내 얼굴에 내 분위기 또는 패션에 맞는 안경을 찾는 일은 매우 번거롭고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우리는 어떤 안경이 얼굴에 가장 어울릴지 고민하며 다양한 형태와 디자인을 살펴보곤 합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이며 자주 보이는 안경의 다섯 가지의 기본 형태에대해 먼저 알아본후 안경 고를 때 유용한 몇 가지 팁을 패션 안경 아이템을 고르는 방법으로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테와 뿔테

 

안경 형태 시작하기 전에 잠깐 소재 금태랑 뿔테 얘기만 잠깐 하겠습니다.금테 같은 경우는 뿔테에 비해서 존재감이 작은 만큼 좀 더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지적인 모드를 가져가기 좋습니다.

그리고 뿔테 같은 경우에는 룩의 포인트가 되고 굉장히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이 두꺼운 테로 인해서 다크서클이나 눈주름 뭐 긴 얼굴 등을 가리거나 시선을 분산시키는 등 이 외모를 보완하기도 좋습니다.

다만 이목구비가 너무 강한 분들이 이 뿔테를 쓰면 좀 세 보일 수 있는데요.그런 경우에는 이런 호박색 같은 옅은 색을 쓴다면 뿔테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안경의 기본 형태

 

안경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안경의 기본 형태입니다. 안경의 형태는 얼굴의 윤곽을 부각시키고 스타일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섯 가지 주요한 안경 형태를 살펴보겠습니다.

 

1.라운드 안경

 

첫 번째로, 라운드 안경은 가장 기본적인 안경 형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안경은 동그란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클래식하고 아이코닉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클래식하고 아이코닉한 이미지 만큼 평범과는 거리가 있기 때문에 스타일리시 하지만 너무 동그래서 얼굴에 잘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며 잘못 선택하면 정말 최악의 웃음거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되려 잘생긴 얼굴보다는 개성있는 스타일에 잘 어울리 수있고 잘 어울리기만 한다면 정말 클래식하고 스타일리쉬한 패션 안경이 될수 있습니다.

 

2.판토 안경

 

라운드의 개성이 너무 쎄다면 라운드의 원형 형태에서 좀 더 변형된게 판토 안경입니다.판토안경은 시야 확보를 위해 아래가 좀더 길어지고 필요없는 뒷 부분을 깍아서 역삼각형 형태를 지닌 안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래식한 분위기를 주며 라운드 안경과는 달리 얼굴에 잘 매치되는 접근성이 좋은 안경입니다.

보통 각진 얼굴형에 어울리지만 사람마다 각자개인만의 얼굴 특징이 있는만큼 둥근 얼굴이지만 얼굴보다 개성이나 클래식한 모습을 연출하기위해 라운드를 쓰는 것도 괜찮습니다.

 

3.크라운판토 안경

 

판토와 비슷하지만 둥근 판토의 윗부분을 자른게 바로 크라운 판토라는 형태의 안경입니다.잘린 형태가 왕관같아 보여 크라운판토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가장인기가 많은 대표적인 형태이며 유럽이나 일본에서 지금도 가장 인기 있는 안경 형태 하나입니다.판토 안경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장점도 가지고 있으며 위를 자름으로써 엣지 있는 포인트까지 연출할수 있습니다.

보통 개성있고 스타일 좋으신 분들이 유난히 좋아하기도 하고, 또 잘 어울릴만한 형태입니다.기본적으로 둥근 스타일을 원하는데 뭔가 좀 더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가 필요하다면 이 크라운 판토가 아주 제격일 겁니다.

 

4.웰링턴 안경

 

사각형에서 다듬어진 웰링턴 안경은 판토 안경과 함께 안경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입니다.

보통 둥근 얼굴에 사각의 웰링턴이 어울린다고 하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사람 얼굴의 특징을 무조건 단점이라 가정하고 그 단점을 안경으로 중화시킬때만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각진 얼굴이지만 더 남자답고 샤프한 이미지를 주기위해 웰링턴 안경을 쓸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절대적인 정답은 없는 거고. 그것들의 특징을 이해하는 게 더 중요한 거죠.

 

5.아넬 안경

 

마지막으로 우리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한국에서는 아넬형 안경입니다.아넬형 안경은 크라운판도와 사각의 웰링턴이 장점이 합쳐져 호불호 없는 디자인이 아넬이라는 형태의 안경입니다.

이 형태의 안경은 개성보다는 대중적이며 어느 얼굴에나 잘 어울리며 외모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아넬 안경은 앞서 살펴본 다른 안경들과는 달리 그 특징이 명확하지 않아 파악하기 어렵지만, 그 절묘함이 이 안경의 매력입니다.

안경 선택을 위한 유용한 팁

 

이제 안경의 기본 형태를 알아봤으니, 얼굴에 어울리는 안경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팁을 살펴봅시다.

1. 안경 사이즈

 

 

안경을 선택할 때, 안경의 사이즈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종종 안경을 크게 고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안경 고를때 꿀팁 바로가기

그러나 대부분의 클래식한 라운드,판토,아넬등 대부분의 클래식한 형대들은 우리 기준에서 약간 작게 보일 때 가장 어울립니다.

너무 크게 고르면 클래식한 룩이 아니라 어색하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며 눈중자가 렌즈의 중간쯤에 위치하는게 알맞는 사이즈 입니다.

2. 브릿지 길이

 

 

안경의 브릿지 길이는 코와의 관계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코가 크고 브릿지가 짧으면 코주변이 어색하게 보일 수 있고, 반대로 코가 낮고 브릿지가 넓으면 코가 더 낮아 보이고 미간이 허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브릿지 길이를 선택할 때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세요.

 

3. 렌즈의 세로 길이

 

안경의 렌즈 세로 길이는 얼굴의 길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앙부가 긴 얼굴의 경우, 렌즈 세로 길이가 중안부의 허전함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길면 중안부의 길이를 강조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길이를 선택하세요.

 

4. 안경알 사용

 

안경을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더라도 안경알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안경알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경 테가 변형되됩니다.

기본으로 끼워져 있는 렌즈 적당한 가격의 렌즈를 구입하셔서 끼우길 권합니다.데모렌즈의 경우 반사가 심하며 플라스틱 티가 나서 안경 자체가 싸구려로 보일수 있습니다.

안경알은 안경을 편안하게 착용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안경을 선택할 때, 브랜드나 디자인만 고려하지 마세요. 안경의 형태, 사이즈, 브릿지 길이, 렌즈의 세로 길이 등을 고려하여 어울리는 안경을 선택하세요.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면 안경을 선택하는 과정이 더욱 수월해질 것입니다.안경을 선택할 때 이러한 팁을 참고하여 고른다면 스타일과 편안함을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